GS 그룹

3월 30일 HR 뉴스 공부 – GS리테일,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로 MZ세대 소통 강화 / HRM 채용

올해는 꼭 HR 2025. 3. 30. 20:11

HR 뉴스
GS리테일 채용설명회, 메타버스서 실시간 소통
https://skyedaily.com/news/news_view.html?ID=155137&SKYEDAILY_MOBILE=1

스카이데일리, GS리테일 채용설명회, 메타버스서 실시간 소통

스카이데일리, GS리테일이 두 자릿수 공개채용을 진행하는 가운데 메타버스를 통...

www.skyedaily.com



뉴스 요약
GS리테일은 2024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하며,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한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채용 인원은 50명 이상 100명 미만이며, 설명회는 사전 신청 후 추첨을 통해 선정된 지원자들이 참여한다.
설명회는 △채용 정보 확인 △회사 가치체계 소개 △실시간 Q&A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으로 구성되며, GS리테일이 자체 개발한 간이 MBTI 검사도 제공된다. 설명회는 총 3차례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이후 자유 입장 가능한 설명회도 별도 제공된다.



뉴스를 보고 느낀 점
이번 GS리테일의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를 보면서, 기업이 채용 과정에서 지원자가 설명회를 어떤 느낌으로 받아들일지도 고려한 소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메타버스와 MBTI 같은 MZ세대 친화적 도구를 통해 딱딱한 설명회를 벗어나고 지원자들에게 친근감과 관심을 얻는 좋은 방법이 될 것 같다.
HRM 관점에서는 GS 리테일이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기술을 도입한 것처럼 다양한 툴과 방법을 알고 있어야  보다 풍부하고 즐거운 채용 설명회를 기획할 수 있을 것 같다. 앞으로 채용뿐만 아니라 온보딩과 내부 커뮤니케이션 행사에서도 메타버스나 MBTI와 같은 성향 기반 도구를 접목하는 것에 대해서 생각해 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