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기업

4월 19일 HR 뉴스 공부 - 카카오게임즈 장애인 게임 접근성 확대 사회공헌 / HR ESG DEI 사회공헌

올해는 꼭 HR 2025. 4. 19. 21:59

HR 뉴스
카카오게임즈, 장애인 게임 문화 확대·디지털 격차 해소 사회공헌 전개
https://game.mk.co.kr/news/it/11295170

 

카카오게임즈, 장애인 게임 문화 확대·디지털 격차 해소 사회공헌 전개 - 매일경제 게임진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장애인의 게임 문화 향유권 확대는 물론 사회 전반의 디지털 격차 해소에도 기여하겠다는 철학 아래 다양한 사업과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카카오게임

game.mk.co.kr

 

 

뉴스 요약
카카오게임즈는 장애인의 게임 접근성 확대와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장애 유형별 맞춤형 게임 보조기기 지원 사업을 3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66명에게 405대의 보조기기를 제공했다.
이외에도 전국 이동형 게임 체험 행사, ‘다가치 크루카페’ 등 장애 인식 개선 프로그램과 장애인 고용을 위한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운영 등 포괄적인 포용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뉴스를 보고 느낀 점
카카오게임즈는 장애인을 위한 물리적 접근성 개선과 정서적, 사회적 연대를 강화하는 방식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설계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CSR 관점에서 구조화된 사업 모델을 지속하고 있고, DEI 관점에서도 장애인 고용과 인식 개선이 자연스럽게 융합돼 있다. HRD 차원에서는 조직 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실질적으로 교류하면서 상호 이해와 존중을 키울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