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 그룹

3월 8일 HR 뉴스 공부 - LS그룹,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HR ESG

올해는 꼭 HR 2025. 3. 8. 14:45

HR 뉴스

LS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지속가능경영 고도화

https://www.esgeconomy.com/news/articleView.html?idxno=8195

 

LS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지속가능경영 고도화 - ESG경제

[ESG경제신문=김대우 기자] LS그룹은 지속 가능 경영 전략과 주요 성과를 설명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지속가능성의 연결\'(Link to Sustainability)을 처음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이 보고서는 LS그

www.esgeconomy.com

 

 

뉴스 요약
LS그룹이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성과를 담은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이 보고서는 이해관계자 참여 촉진, 지속 가능 경영 기반 고도화, 탄소 배출이 없는 전력(CFE) 신사업 주도, 탄소중립 실현, 행복·존중 전파 등의 핵심 전략을 담고 있다. 구체적으로 LS전선의 과학 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BTi) 가입과 LS일렉트릭의 RE100 가입 등 탄소중립 달성 사례와 함께, 계열사들의 다양한 성과와 향후 계획을 소개했다. 구자은 LS 회장은 지속 가능한 경영을 통해 사업·운영·조직문화 등 기업 전반을 최적화해 비전2030을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뉴스를 보고 느낀 점
LS그룹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듣고나서 회사가 ESG 경영의 중요성을 크게 받아들이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 최근 대기업들은 ESG 경영이 어떤 의무보다도 장기적 성장을 위한 필수 전략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 LS 그룹이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주요 계열사가 선제적으로 관련 프로젝트에 가입하는 모습을 보면 앞으로 정말 많은 ESG 활동을 이루어나갈 것 같다.

회사 입장에서는 이번 보고서 발간이 이해관계자들에게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비전과 실천 노력을 공식적으로 전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사회에도 ESG 분야에서 회사의 진정성을 어필할 수 있을 것이다.

HR 입장에서도 이번 보고서는 매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ESG를 회사 조직문화 전반에 뿌리내리려면 결국 구성원에게 일괄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근본적인 철학?이 필요하다. 앞으로 HR 부서가 해야 할 일은 보고서에서 제시된 방향과 전략을 잘 이해하고 내부 구성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직원들이 ESG 경영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나도 앞으로 ESG와 지속가능경영이 HR 업무와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 좀 더 공부하고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지속가능성을 중심으로 한 조직문화 구축 능력이 미래의 중요한 HR의 경쟁력이 될 것 같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