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그룹

2월 2일 HR 뉴스 공부 - GS건설 신입사원 고객지향 현장교육 / HRD 직무교육

올해는 꼭 HR 2025. 2. 2. 11:30

HR 뉴스
GS건설, 현장에서 직접 배우는 신입사원 직무교육 진행
https://khrd.co.kr/news/view.php?idx=5055239&mcode=m146r0hk

 

GS건설, 현장에서 직접 배우는 신입사원 직무교육 진행

▲ 자이아파트 입주자 사전 방문 행사에 참석한 GS건설 24년 7월 신입사원들이 고객에게 자이앱을 통한 하자 접수 방법을 안내하는 모습. (사진 출처: GS건설)GS건설은 올해 7월 입사한 신입사원 50

khrd.co.kr

 

 

뉴스 요약
GS건설은 올해 7월 입사한 신입사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의 일환으로 입주자 사전방문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 행사는 7월 13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었으며, GS건설의 새 핵심 가치인 고객지향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도록 기획되었다. 신입사원들은 준공을 앞둔 현장을 둘러보며 자이앱을 고객 입장에서 실제로 사용해 보고, 이를 통해 서비스 개선과 품질 향상을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도록 교육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기존 일부 부서에 한정되었던 참여 대상을 전체 신입사원으로 확대하여 고객 만족을 위해 전 직원이 고객의 입장이 되어야 한다는 취지를 반영한 것이다.

 

 

뉴스를 보고 느낀 점
역시 고객은 만나야 안다! 이번 뉴스를 보면서 기업이 고객 만족을 위해 신입사원부터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도록 현장에 보내는 교육을 실시한 점이 인상적이었다. 신입사원 교육 하면 회사에 강당 같은 곳에 모여서 프레젠테이션을 띄워 놓고 각 사항들을 공부하는 이미지가 상상됐는데, 이렇게 현장에 바로 보내서 고객을 만나는 방식도 가능한 지 몰랐었다.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며 배운다면 신입사원에게 피부로 와닿는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마 신입시절 하면 떠오르는 잊지 못할 추억이 되겠지(?)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할 때 현장과 닿을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고려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신입사원들에게는  고객의 시각을 직접 느껴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테니까.

 

기존 일부 부서만 참여했던 행사가 전체 신입사원 대상으로 확대되었다니.. 회사가 고객 지향의 가치를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고, 직원 모두에게 내재화시키려는 의지를 알 수 있었다. 신입사원 교육이 단순한 오리엔테이션을 넘어 고객과 만나는 기회로 기획할 수 있었던 것은 회사의 고객지향이라는 의지와 철학이 HRD에 반영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든다. 나도 HR직무가 된다면 회사의 철학을 이해하고 현장의 소중한 경험을 함께 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고민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