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 뉴스
KB금융, 차별화된 서비스 위해 국민은행 신입행원 대상 ‘고객언어’ 교육 실시
https://khrd.co.kr/news/view.php?idx=5055335&mcode=m146r0hk
KB금융, 차별화된 서비스 위해 국민은행 신입행원 대상 ‘고객언어’ 교육 실시
KB금융그룹은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쉬운 언어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금융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95명의 KB국민은행 신입행원을 대상으로 고객언어 교육을
khrd.co.kr
뉴스 요약
KB금융그룹이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95명의 신입행원을 대상으로 고객에게 쉬운 금융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고객언어'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발간된 'KB고객언어 가이드'를 바탕으로 진행되었으며, 글쓰기 10대 원칙 등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방법을 소개하였다. 금융업의 디지털 전환과 비대면 채널 활성화에 따라 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해진 상황에서 KB금융은 신입행원의 글쓰기 역량을 강화하여 고객 신뢰를 높이고 금융서비스 접근성을 개선하고자 하였다.
뉴스를 보고 느낀 점
이번 뉴스로 HRD가 할 수 있는 교육이 정말 다양하다는 것을 배웠다. 회사의 비전 온보딩이나 직무역량 교육도 할 수 있지만, 이렇게 고객을 대할 때 어떤 언어로 대해야 하는지까지 교육할 수 있으니까! 대민 금융 서비스에서 이러한 교육이 가능하다면, 고객과 접점이 많은 다양한 B2C 회사들에서도 이러한 HRD 교육을 진행할 수 있을 것 같다. (예로는 쿠팡이나 스파오 같은 패션 리테일 등등..)
아마 이 HRD 교육이 나온 배경에서는 고객과 효과적으로 소통하려면 어려운 금융 용어를 쓰지 않고 쉽게 풀어 설명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하다는 뜻이 있었을 것 같다. 고객과 쉬운 언어로 대화하면 소통이 잘 되고 고객 신뢰를 쌓을 수 있기 때문에 전략적인 HRD 프로그램인 것 같다.
취업을 준비하면서 이런 사례를 보며 교육 프로그램의 다양성과 방식에 대해 많이 배울 수 있었다. 앞으로 나도 현장에서 직원들이 실제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어떻게 만들면 좋을지 고민해볼 것이다. 이런 다짐과, 꼭 취업하겠다는 다짐을 ㅎㅎ 다시 한 번 한다. 파이팅!!
'금융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월 23일 HR 뉴스 공부 - 하나은행 ESG 라운지 운영 / HR ESG 사회공헌 (0) | 2025.02.23 |
---|---|
2월 23일 HR 뉴스 공부 - NH농협은행 임직원 간 손편지 보내기 캠페인 / HR 조직문화 (0) | 2025.02.23 |
2월 14일 HR 뉴스 공부 - KB라이프 정문철 사장, 임직원과 타운홀 미팅 개최 / HR 행사 조직문화 (0) | 2025.02.14 |
2월 13일 HR 뉴스 공부 - IBK기업은행 전 직원 대상 AI 교육 개설 / HRD AI 트랜드 (0) | 2025.02.13 |
1월 28일 HR 공부 - KB금융 KB STARDIUM / HRD (0) | 2025.0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