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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은행, 명절 ‘임직원 간 손편지 보내기’ 캠페인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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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이모저모] NH농협은행, 설 명절 '임직원 간 손편지 보내기' 캠페인 실시 - 녹색경제신문
[녹색경제신문 = 나아영 기자] NH농협은행이 설 명절을 맞아 윤리경영 문화 확산과 건강한 조직문화 강화를 위해 \'임직원 간 손편지 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임직원 간 손편지 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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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요약
NH농협은행이 설 명절을 맞아 윤리경영 문화 확산과 건강한 조직문화 강화를 위해 ‘임직원 간 손편지 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 캠페인은 2016년부터 매년 진행되며, 임직원들이 직접 손편지를 주고받으며 감사와 존중의 마음을 표현하는 행사다.
올해 캠페인은 1월 15일부터 1월 24일까지 진행되며, 선물 주고받기 관행을 지양하고 윤리적이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이 목표다. 농협은행은 이를 통해 임직원 간 따뜻한 소통을 장려하고, 신뢰받는 금융기관으로 거듭나고자 한다.
뉴스를 보고 느낀 점
손편지 만큼 감동인 매개체가 또 있을까? 아날로그적인 방식으로 조직문화를 만들어가려는 시도가 참 좋게 느껴진다. 메일이나 메시지로 감사 인사를 전할 수도 있지만 손편지는 좀 더 정성이 담긴 방식이라 서로서로 임직원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윤리경영을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감할 수 있는 활동으로 운영하는 건 실천을 강조하는 것 같다. 농협은행은 금융업이기도 하니까 신뢰가 중요한 산업에서는 내부 직원들 간 신뢰를 형성하는 것도 중요한 요소일 것 같다.
HR을 준비하는 입장에서 보면, 조직문화를 형성하는 방법이 꼭 복잡할 필요는 없다는 점을 다시 한번 느꼈다. 사소한 변화가, 실천이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회사에 대한 소속감을 키울 수 있다는 점에서 이런 작은 캠페인들이 조직에 미치는 영향을 더 공부해 보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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