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 뉴스
KB라이프, 경청, 공감, 소통 주제로 올해 상반기 'CEO타운홀 미팅' 개최
https://khrd.co.kr/news/view.php?idx=5055838&mcode=m146r0hk
KB라이프, 경청, 공감, 소통 주제로 올해 상반기 ‘CEO타운홀 미팅‘ 개최
▲ 정문철 KB라이프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 13일 KB라이프타워에서 CEO 타운홀 미팅의 일환으로 우수 직원들과 함께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 출처: KB라이프) KB라이프는 지난 2월 13일 서울 강남구
khrd.co.kr
뉴스 요약
KB라이프는 2월 13일 서울 강남구 KB라이프타워에서 정문철 사장과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2025년 상반기 CEO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KB금융그룹과 KB라이프의 경영전략과 비전을 공유하고,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경청' 세션에서는 직원들이 사전에 제출한 질문에 대해 경영진들이 답변하는 패널 토의가 진행되었고, '공감' 세션에서는 정 사장이 직원들의 질문에 직접 답변했다. 정 사장은 고객 중심의 성장 전략을 발표하며, 고객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확립하고자 하는 방향성을 제시했다. 또한, 우수 직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직원들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뉴스를 보고 느낀 점
사장님과의 대화!? ㅎㅎ 직원들의 입장에서는 긴장되지만 KB라이프가 그만큼 직원들과의 소통을 중요시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CEO님께 직접 질문하고 답변받을 수 있는 기회는 정말 흔치 않을 것 같다. 또, 공문으로 내려오는 게 아니라 경영 전략과 회사의 목표를 들으니 더욱 와닿고 동기부여가 될 것 같다. 이런 소통의 자리는 HR 주도로 추진할 수 있을까? 아니면 조직문화로 내려오는 걸까..
기업마다 소통의 방식은 다르지만, 공통적으로는 임직원과 임원분들의 소통의 접점을 마련하는 것에서 시작되는 것 같다. 그것이 더욱 조직에 생기를 불어넣고, 목표 달성에 추진력이 된다면 가치있는 시간이 될 것 같다. HR 직무를 준비하면서, 어떻게 하면 직원들과 임웜분들 사이의 소통을 잘 도울 수 있을지에 대해 더 고민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 고객 중심의 사고를 바탕으로 한 경영 전략이 중요하다는 것도 배웠다. 고객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의사결정이 결국 고객에게 서비스하는 회사의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겠다. ㅎㅎ
'금융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월 23일 HR 뉴스 공부 - 하나은행 ESG 라운지 운영 / HR ESG 사회공헌 (0) | 2025.02.23 |
---|---|
2월 23일 HR 뉴스 공부 - NH농협은행 임직원 간 손편지 보내기 캠페인 / HR 조직문화 (0) | 2025.02.23 |
2월 13일 HR 뉴스 공부 - IBK기업은행 전 직원 대상 AI 교육 개설 / HRD AI 트랜드 (0) | 2025.02.13 |
2월 2일 HR 뉴스 공부 - KB금융 신입사원 고객언어 교육 / HRD 온보딩 (0) | 2025.02.02 |
1월 28일 HR 공부 - KB금융 KB STARDIUM / HRD (0) | 2025.0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