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기업

2월 25일 HR 뉴스 공부 - 신세계 정용진 회장 신입사원 수료식 참여 연설 / HRD 온보딩

올해는 꼭 HR 2025. 2. 25. 10:30

HR 뉴스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 신입사원 수료식 참여해 ‘고객제일’의 미래형 실천 전략 설파
https://www.khrd.co.kr/m/view.php?idx=5055868&mcode=m146r0hk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 신입사원 수료식 참여해 ‘고객제일’의 미래형 실천 전략 설파

▲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신입사원 수료식에 참석해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출처: 신세계그룹)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그룹 미래를 이끌 인재들을 만나 신세계의 제1정신인 ‘고객제일

www.khrd.co.kr





뉴스 요약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신입사원 수료식에 참석해 그룹의 핵심 가치인 ‘고객제일’의 미래형 실천 전략을 강조했다. 그는 신세계그룹이 추구하는 고객 경험 혁신과 AI 시대의 빠른 변화 속에서 신입사원들이 가져야 할 자세에 대해 이야기했다.

수료식에서는 신입사원들이 직접 기획한 ‘1등 고객을 위한 새로운 고객 경험’ 프로젝트가 발표되었으며, 정 회장은 이를 높이 평가했다. 또한, 고객 불만에서 기회를 찾고, 관습을 타파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혁신기업이 되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특히, AI 시대에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빠르게 분석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경험을 ‘고객 자신보다 먼저’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정 회장은 신입사원들에게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성장하면서 행복을 찾길 바란다고 격려하며, 직접 사원증을 수여하고 사진 촬영에도 응했다.

신세계그룹은 앞으로도 신입사원들이 고객 중심 사고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뉴스를 보고 느낀 점
기업이 신입사원 교육을 기업 문화와 철학을 전수하는 중요한 기회로 활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특히, 신세계그룹처럼 회장님이 직접 나오셔서 기업의 핵심 가치를 설명하고 소통하는 방식은 신입사원들에게 의지를 다지는 데 강한 자극이 될 것 같다.

나도 HR 취업 준비생으로서 기업의 경영 철학을 어떻게 잘 전달할 수 있을지 고민해 봐야겠다. HR이 이러한 행사도 맡게 될 수 있으니까? 회사와 신입사원이 처음 공식적으로 만나는 자리를 어떻게 구성해야 더 자긍심을 느끼고 동기부여가 될 지 생각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