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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포스-현대오토에버, 실무 중심 맞춤형 교육 ‘AI 에이전트 워크숍’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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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포스-현대오토에버, 실무 중심 맞춤형 교육 ‘AI 에이전트 워크숍’ 개최
▲ 세일즈포스와 현대오토에버가 진행한 ‘AI 에이전트 워크숍’ 현장 모습. (사진 출처: 세일즈포스) 세일즈포스는 현대오토에버와 세일즈포스 인공지능(AI) 관련 협업을 위한 ‘AI 에이전트 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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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요약
세일즈포스가 현대오토에버와 협력하여 AI 에이전트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워크숍은 CRM·클라우드 제품을 사용 중인 기업의 DT(디지털 전환), IT, CX(고객 경험)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실무 중심 교육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50개 이상의 기업에서 약 300명이 참여했다.
이번 워크숍에서 세일즈포스와 현대오토에버는 기업 내 다양한 업무 영역에서 AI 기술 적용 가능성을 검토하고, 디지털 혁신을 통한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 및 업무 생산성 제고 방안을 논의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비즈니스 특성에 맞춘 AI 에이전트 개발 및 활용 역량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세일즈포스는 이번 워크숍에서 자율형 AI 플랫폼 ‘에이전트포스’를 활용해 참가자들이 직접 AI 에이전트를 구축하는 실습을 진행했으며, 업계 관계자 간 네트워킹을 통해 AI 혁신 인사이트 공유의 장도 마련했다.
현대오토에버는 고객상담, 영업, 마케팅,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CX(고객 경험) 분야에서 AI 에이전트 활용을 확대할 예정이며, 그룹사 전반의 고객 중심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국제표준 AI 경영시스템(ISO/IEC 42001) 인증을 획득하는 등 AI 기반 서비스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뉴스를 보고 느낀 점
기업들이 AI 기술을 실질적으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는 것을 역시 느낄 수 있었다. 이제 진짜 대부분의 기업이 조직 내 AI 역량을 내재화하는 것이 경쟁력을 좌우할 핵심 요소로 생각하는 것 같다.
HR 관점에서 보면 앞으로 AI가 전사적인 필수 교육 과정이 될 가능성이 높으니 HRD의 AI역량이 날로 중요해질 것 같다. HRD를 위한 AI HRD도 나올 것 같다.. HR을 꿈꾸는 사람으로서 AI 공부는 필수다.
현대오토에버가 그리는 모빌리티 AI의 미래는 어떠할까? 후속 뉴스를 팔로우업 해서 동향을 체크해 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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