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 뉴스
HS효성, 글로벌 임직원 대상 뉴스레터 첫 발행
https://weekly.cnbnews.com/news/article.html?no=167483
뉴스 요약
HS효성이 글로벌 임직원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인쇄 사보를 온라인 뉴스레터로 전환했다. 이번 뉴스레터는 HS효성이 독자적인 정체성을 구축하는 과정의 일환으로, 회사의 비전과 가치, 주요 소식 등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발행됐다.
HS효성은 이번 온라인 뉴스레터를 통해 임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사내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의견 교환을 활성화하는 소통 창구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임직원 참여형 프로그램을 확대해 조직 내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2025 HS효성 캘린더 사진 공모전’을 통해 임직원들이 직접 촬영한 사진으로 캘린더를 제작했으며, 조현상 부회장의 제안으로 시작된 ‘컬처 투게더 시리즈(Culture Together Series)’를 통해 대중가수 콘서트, 발레 공연 등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HS효성은 ‘가치, 또 같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임직원 간 소통 활성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으며, 새로운 조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뉴스를 보고 느낀 점
효성의 조직문화 사례를 보고 임직원 참여형 프로그램의 사례를 배울 수 있었다. 이렇게 임직원 참여형 문화를 운영하는 것이 조직문화 강화에 좋은 영향이 될 것 같다.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캘린더 공모전은 아이디어가 너무 좋고, 문화 체험 이벤트는 스트레스 해소 및 조직에 대한 애착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
HR 관점에서 볼 때,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소통을 이끌어내는 방식이 중요하다는 점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미래에 조직문화 구축 HR 전략을 고민할 때, HS효성의 사례처럼 직원 참여형 방식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겠다고 느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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