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그룹

3월 3일 HR 뉴스 공부 - SK매직 수펙스 2025 개최 / HR 조직문화

올해는 꼭 HR 2025. 3. 3. 15:02

HR 뉴스
SK매직 "수펙스 정신으로 1등 기업 도약"
https://n.news.naver.com/article/014/0005310154?sid=101

SK매직 "수펙스 정신으로 1등 기업 도약"

SK매직이 임직원들과 올해 경영 목표와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SK매직은 지난 17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서울에서 'SK매직 수펙스 2025' 행사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김완성 SK매

n.news.naver.com



뉴스 요약
SK매직은 2월 17일 ‘SK매직 수펙스 2025’ 행사를 열고 임직원들과 올해 경영 목표와 전략을 공유했다. 행사에는 판매 조직장, 서비스·설치 인력, 지원 조직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김완성 SK매직 대표는 ‘고객에게 사랑받는 1등 기업’을 목표로 혁신 과제 성과를 돌아보고, 올해의 전략을 발표했다. 또한, SK그룹의 조직문화인 ‘수펙스(SUPEX)’ 정신을 강조하며, 최고 수준의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행사에서는 판매·서비스 우수자뿐만 아니라 영업성과 창출에 기여한 지원 조직에 대한 시상을 확대했다. 또한, 퀴즈 대항전과 현장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조직 내 결속력을 강화했다.

김 대표는 고객과 가장 가까운 현장에서 노력하는 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전사적인 협력을 통해 성과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를 보고 느낀 점
기업이 조직문화 내재화를 위해 이렇게 큰 행사를 연다는 점을 곰곰히 생각해 보았다. 조직문화와 핵심 가치는 곧 일하는 방식이고, 이 조직 문화로 기업 내부의 결속력을 다질 수 있을 것 같다.

이번 행사에서 판매 서비스 인력 뿐 아니라 지원 조직까지 시상 범위를 확대했다는 점이 좋았다. 매출을 직접 이끌어 내는 부서뿐 아니라, 그 과정에서 기여한 내부 조직까지 인정해 준다는 것은 조직 전체의 기능을 인정해 주는 것 같다.

HR을 준비하는 입장에서 보면, 조직문화를 강화하는 이런 행사가 직원들의 동기부여와 성과 창출에 연결되도록 기획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시상 등) 앞으로 기업들이 어떤 방식으로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직원들의 몰입도를 높이는지 더 많이 공부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