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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통제 강화"…iM증권, 임직원 대상 '금융 소비자 보호' 캠페인
https://n.news.naver.com/article/018/0005960732?sid=101
"내부통제 강화"…iM증권, 임직원 대상 '금융 소비자 보호' 캠페인
iM증권은 임직원에게 금융소비자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실천하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고 12일 밝혔다. ‘보호ON, 신뢰UP!’ 슬로건으로 진행하는 금융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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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요약
iM증권이 금융소비자 보호의 중요성을 임직원들에게 인식시키고, 실천하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보호ON, 신뢰UP!’이라는 슬로건 아래, 매월 둘째 주 수요일마다 금융소비자보호 실천서약 캠페인을 진행하며, 격월·분기별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들의 금융소비자 보호 실천을 일상화할 계획이다.
또한, ‘내 손안의 소비자보호 핸드북’을 제작해 금융소비자보호법 및 실무지침을 적시에 제공하고, 금융소비자보호법, 보이스피싱 예방, 민원 예방 등의 주제별 교육활동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소비자보호 퀴즈, 아이디어 공모 등의 이벤트를 통해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금융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소비자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해 서비스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다.
iM증권은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금융상품 판매 점검을 확대하고 내부통제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금융감독원 실태평가 컨설팅을 활용하고, AI 기반 사칭 모니터링 서비스 및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 고도화를 통해 비대면 금융사고 예방에도 힘쓰고 있다.
뉴스를 보고 느낀 점
iM증권이 금융소비자 보호를 임직원들의 실천 문화를 조성하는 방향으로 접근하고 있었다. 그 방법에 대해서 배웠는데 금융소비자보호 실천서약, 주제별 교육활동, 소비자보호 퀴즈 및 아이디어 공모전 등이 가능하다. 메모!!
HR 관점에서 보면, 앞으로 내부통제 및 윤리 교육을 할 때,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설계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금융뿐만 아니라 다른 산업에서도 조직문화 차원에서의 윤리 의식 교육방법을 고민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준법도 역량만큼 중요하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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