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그룹

2월 18일 HR 뉴스 공부 - 삼성생명 건강습관 100일 캠페인 / HR 사내복지

올해는 꼭 HR 2025. 2. 18. 23:00

HR 뉴스
삼성생명 '건강습관 100일 도전' 캠페인…임직원 건강 증진 나선다
https://naver.me/GlJQz12f

삼성생명 '건강습관 100일 도전' 캠페인…임직원 건강 증진 나선다

박재찬 보험전문기자 = 삼성생명보험(032830)이 임직원들의 신체와 마음 건강 증진을 위해 '건강습관 100일 도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생명은 건강한 사업장을 구축하고, 더 나아

n.news.naver.com



뉴스 요약
삼성생명이 임직원의 신체 및 정신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건강습관 100일 도전’ 캠페인을 시작했다. 올해를 ‘웰니스 2025년’으로 선언하고, 장기적인 건강 습관 형성을 목표로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삼성생명의 건강관리 앱 ‘더헬스’와 연계된다. 임직원들이 하루 8000보 이상 걸으면 스탬프가 지급되며, 100일 동안 가장 많이 모은 개인 및 부서를 시상한다.

이 외에도 삼성생명은 건강 경영의 일환으로 △당뇨, 고혈압, 비만 개선을 위한 ‘헬씨플레져’ △직장인의 건강관리법을 다루는 ‘건강 포럼’ △마음건강센터 운영 등을 통해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까지 지원하고 있다.


뉴스를 보고 느낀 점
기업의 복지가 건강 케어로 이루어질 수 있다는 것을 다시 생각해 보게 됐다. 건강습관 100일 도전 같은 프로그램이라는 이름도 좋고, 삶의 많은 부분이 변화할 수 있어 취지도 좋다. 기업 입장에서도 직원들의 건강이 결국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으로 이어지니까 이런 프로그램이 점점 많아지면 좋을 것 같다.

HR을 준비하는 입장에서 보면, 간단하게 건강검진 지원이나 헬스장 할인 같은 복지를 제공하는 걸 넘어서, 이런 100일 프로그램 처럼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고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능력이 중요할 것 같다. 앞으로도 직원들의 삶의 질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방법에 대해 더 관심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