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그룹

3월 22일 HR 뉴스 공부 - 삼성전기 품질대학 개강 / HRD

올해는 꼭 HR 2025. 3. 22. 20:53

HR 뉴스
삼성전기, 임직원 대상 '품질대학' 개강
https://www.etnews.com/20250323000047

 

삼성전기, 임직원 대상 '품질대학' 개강

삼성전기는 임직원들의 품질 관련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인 '품질대학'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임직원들이 품질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실습 교육을 실시

www.etnews.com

 

 

뉴스 요약
삼성전기는 임직원들의 품질 역량 강화를 위한 ‘품질대학’을 개설하고, 24일부터 본격적인 교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임직원들을 품질 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해 체계적으로 설계된 커리큘럼과 실습 중심 강의로 이루어진다.

강사진에는 현직 교수, 회사 대표, 품질기술사 자격증을 보유한 사내 전문가들이 포함되며, 데이터 분석, 품질 시스템, 직무 활용 등 총 20개의 과목을 4단계로 나눠 제공한다. 특히 전장 제품 관련 품질 시스템 강좌가 새롭게 개설되어 관련 부서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품질대학에는 수원, 세종, 부산 등 각 사업장별 제품 특성에 맞는 맞춤형 과정이 포함되어 있으며, 품질 부서를 포함한 연구개발, 생산, 구매 등 다양한 부서의 약 1500명의 임직원이 참여할 예정이다.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은 품질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고객 신뢰를 유지하기 위한 최고 수준의 품질 제공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뉴스를 보고 느낀 점

삼성전기가 품질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이렇게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운영한다는 점을 보고 배울 게 많았다. 전장 제품 등 새로운 품목에 대응하는 과목을 포함시킨 점이 기업의 미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비하는 한 과정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임직원 입장에서는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데이터 분석이나 품질 시스템과 같은 최신 역량을 습득할 수 있고 기업도 인적 경쟁력을 향상할 수 있어서 좋다. 품질대학 같은 시스템은 HRD 관점에서 간단하게 실행할 수 있는 가벼운 프로젝트는 아니지만, 기획으로 이러한 교육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면 조직의 장기적인 성과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