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그룹

3월 24일 HR 뉴스 공부 - 현대차그룹, 사회공헌 활동 홈페이지(CSR 디지털 매거진) 오픈 / HR ESG 사회공헌

올해는 꼭 HR 2025. 3. 24. 12:31

HR 뉴스
현대자동차그룹 "사회공헌 활동, 이렇게 합니다"
https://www.greenpost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3878

 

현대자동차그룹 "사회공헌 활동, 이렇게 합니다" - 그린포스트코리아

현대자동차그룹이 그룹의 대표 사회공헌(CSR)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홈페이지를 열었다. 현대차그룹은 6일 ‘현대차그룹 CSR 디지털 매거진’을 개설했다.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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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요약
현대자동차그룹이 자사의 사회공헌(CSR)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디지털 매거진 형식의 홈페이지 ‘현대차그룹 CSR 디지털 매거진’을 새롭게 개설했다. 해당 플랫폼은 이동(Free Move), 안전(Safe Move), 친환경·미래세대(Sustainable Move)라는 세 가지 중점 영역에 따라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정리해 보여준다. 사용자는 각 영역의 활동을 기사, 사진, 영상, 인터뷰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홈페이지나 뉴스 기사로도 바로 연결된다. 이 사이트는 영문도 제공돼 글로벌 고객도 접근이 가능하다. 대표 활동으로는 복지시설에 전기차를 지원하는 ‘이쉐어’, 소방관 회복지원차, 대학생 친환경 리더 육성 프로젝트인 ‘해피무브 더 그린’ 등이 있다.

 

 

뉴스를 보고 느낀 점
현대차그룹이 사회공헌 활동 기록을 위한 전용 홈페이지를 만든 것을 보고 더욱 적극적으로 그룹의 ESG 활동을 세상과 소통하 의지를 느낄 수 있었다. ESG나 CSR 활동을 뉴스 기사로만 보면 한 눈에 잘 들어오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콘텐츠화를 통해 디스프렐이 효과를 높인다면 사람들이 더욱 쉽게 이해하고 알 수 있을 것 같다.

HR 관점에서, 앞으로 ESG나 CSR 사업을 설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를 어떻게 세상에 사용자 친화적으로 알릴지도 중요한 과제가 될 것 같다. 그래서 매력적인 전달 방식을 고민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콘텐츠 기획이나 커뮤니케이션 감각도 HR에게 필요한 역량이라는 점을 알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