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그룹

3월 9일 HR 뉴스 공부 - 현대차 정몽구 재단, 차세대 글로벌 리더 육성 / HRD

올해는 꼭 HR 2025. 3. 9. 22:32

HR 뉴스

현대차 정몽구 재단, 차세대 글로벌 리더 육성 프로그램 진행
https://khrd.co.kr/news/view.php?idx=5055895&mcode=m146r0hk

 

현대차 정몽구 재단, 차세대 글로벌 리더 육성 프로그램 진행

▲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지난 2월 3일부터 2월 14일까지 OGA의 일환으로 약 2주간 미국 워싱턴 DC와 뉴욕에서 Winter Campus를 진행했다. (사진 출처: 현대차 정몽구 재단)팬데믹, 경제불안, 재난 등 전

khrd.co.kr

 

 

뉴스 요약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글로벌 복합위기에 대응할 국제협력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OGA)’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월 3일부터 14일까지 미국 워싱턴 DC와 뉴욕에서 2주간 ‘윈터 캠퍼스(Winter Campus)’를 진행했으며, 참가자들은 국제기구 및 글로벌 씽크탱크를 방문하고 실무진과 간담회를 가졌다.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는 고려대 일민국제관계연구원과 협력해 국제기구 및 NGO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10개월간 교육을 제공하는 국내 대표적인 국제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교육 과정에는 외교관 및 국제기구 종사자의 강연, 해외 현장학습, 정착 지원금 제공 등이 포함된다.

프로그램을 통해 지금까지 220여 명이 수료했으며, 이 중 102명이 세계은행(WB), 유엔난민기구(UNHCR),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등 47개국 71개 기관에 진출했다.

 

 

뉴스를 보고 느낀 점
이런 제도가 있는지 몰랐는데 새롭게 알게 됐다. 국제기구 및 NGO 진출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체계적인 교육과 실무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는 점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HR 관점에서 보면, 기업이 꼭 자사에 채용할 인원은 아니어도, 사회적으로 필요한 인재를 키워내는 것이 장기적으로 기업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 같다.

사회적으로 AI, 기후변화, 핀테크 등 특정 산업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인재가 필요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HR 직무에서도 이러한 분야마다 지원을 해 주려면 다양한 산업 각각마다 필요한 역량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